자동 발송 메일 설정
자동 발송 메일은 어떨 때 이용하나요? 내 홈페이지에 누군가 가입 / 탈퇴했을 때,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문의 및 신청 글을 등록했을 때, 기타 뉴스레터 발송 및 생일축하 메시지 등 마케팅에 활용할 내용을 회원에게 발송할 때 해당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동영상 가이드
자동 발송 메일 사용하기
[SMS / 메일 > 자동메일 설정] 메뉴를 클릭하고 자동메일 사용여부 설정을 [사용함]으로 체크하고 [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자동발송메일 편집에서 메일 템플릿을 선택하고 사용여부에서 [사용함]에 체크합니다. 메일주소와 제목, 메일내용을 수정하고 [확인] 버튼을 클릭하세요.
자동 발송 메일 디자인 수정하기
포토샵과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 메일 디자인을 준비해주세요. 해당 이미지는 가로 700 X 세로 742픽셀입니다.
※ 홈페이지 방문을 늘릴 수 있는 이벤트용 메일 디자인 제작을 맡길 곳이 없으신가요? 후이즈 홈페이지 고객센터 (1577-4259)로 문의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제작해드립니다
[디자인 관리 > 자동 발송메일 디자인] 메뉴를 클릭하고 자동 발송용 메일 리스트에서 [미리보기] 버튼을 클릭하여 메일 디자인을 확인합니다.
아래와 같이 회원에게 전송할 수 있는 메일의 샘플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자동 발송 메일 디자인 리스트로 돌아와서 이미지를 수정하려는 메일의 [설정] 버튼을 클릭합니다.
위에서 디자인한 메일 디자인을 아래의 편집화면에서 코딩을 수정하고 [적용]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가 됩니다.
단, 소스변경을 잘못하게 되면 홈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고객센터(1577-4259)로 수정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단, 소스변경을 잘못하게 되면 홈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고객센터(1577-4259)로 수정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수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적용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